top of page

‘퍼스트 초이스 메디칼 그룹’

“왕진처럼 찾아간다” 샌디에이고 한인 위한 이동형 의료 서비스 확대

 퍼스트 초이스 그룹이 한인들을 위해 이동 진료를 확대한다. 이 메디칼 그룹의 한인 서비스의 두 기둥인 한신(요한) 대표(사진 왼쪽)와 이단비(그레이스) 씨가 한인 환자들을 전담하게 된다. 
 퍼스트 초이스 그룹이 한인들을 위해 이동 진료를 확대한다. 이 메디칼 그룹의 한인 서비스의 두 기둥인 한신(요한) 대표(사진 왼쪽)와 이단비(그레이스) 씨가 한인 환자들을 전담하게 된다. 


퍼스트 초이스 메디칼 그룹, 한인 오너 체제로 전환… 한국어 풀타임·NP 전담 진료

환자를 직접 찾아가는 한 ‘이동형 의료 서비스 클리닉(Mobile Clinic)’이 샌디에이고 지역 한인들을 위해 빠르고 적극적인 진료에 나섰다.

샌디에이고 지역에서 10여 년간 의료 활동을 펴고 있는 ‘퍼스트 초이스 메디칼 그룹(1 ST CHOICE MEDICAL GROUP)’은 최근 한인 오너를 맞으면서  한인 환자들에게 의료 서비스의 접근이 더욱 용이하도록 시스템을 보강하고 있다. 

진료 예약이나 문의 등에 영어, 스페니쉬에 이어 지난 10월부터는 한국어 서비스를 풀타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오너인 한신 대표와 이단비(그레이스) 씨 등 두 명의 한인 전문간호사(NP-Nurse Practitioner)가 한인 환자들을 전담하고 있다. 

NP는 간호사(RN)가 추가로 석사 또는 박사 과정을 마치고 자격시험을 통과한 의료 전문가로서 일반 의사와 같이 진료, 처방, 검사, 치료까지 담당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주는 NP권한이 매우 강한 주에 속한다.


한신 대표 / 이단비 두 한인 가정의학 전문NP 한인 노년층 진료 전담전화 한 통으로 이틀 내에 의료진 만나고 한 번에 진단 검사 치료 처방까지

한신 대표, 이단비 씨는 모두 가정의학과 일반내과 전문 NP로서 노년층인 메디케어 한인 환자들에게 가장 많이 필요한 기초 진료와 상담에서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퍼스트 초이스 메디칼 그룹은 Mobile Clinic(이동형 의료 서비스 클리닉)으로 환자들이 병원에 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의사나, NP가 다른 한 명의 의료진과 함께 2인 1팀으로 환자를 직접 찾아가 진료와 치료를 하고 있다. 오래전 한국에서 흔했던 왕진과 같은 개념이다. 전화 한 통이면 진료와 상담은 물론이고 X-RAY, 초음파 등 각종 검사와 처방 그리고 약까지 모두 자택에서 한 번에 받을 수 있고, 무엇 보다도 예약을 하면 1~2일 이내에 의료진을 직접 만날 수 있어, 통상적으로 길어지고 있는 진료 대기 시간으로 인한 불편을 크게 줄였다는 평가다.  현재 이 메디칼 그룹에는 1명의 내과 의사와 4명의 NP, 그리고 10명의 MA(Medical Assistant- 의료보조전문) 등 모두 15명의 의료진이 근무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들의 예약 대기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있으며, 의료진이 정밀 진료가 가능한 권한을 갖추고 있어 일반 클리닉에서 흔히 겪는 보험 승인 대기 없이 검사와 검진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특히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에게는 교통 문제나 시간 제약 없이 검진, 검사, 치료 전반에 걸쳐 성실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리스천 한신 대표 “환자를 내 가족 처럼 성실한 상담으로 몸과 마음도 치료할 터 ‘

퍼스트 초이스 메디칼 그룹의 한신 대표는 파라과이에서 태어나 21세에 미국으로 이주해 왔으며 샌디에이고 주립대학(SDSU) 간호학과를 졸업했다. 대형병원 등과 어전케어(Urgent Care) 등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10여 년 경험을 쌓았고, 이 퍼스트 초이스 메디칼 그룹에서 3년 정도 일해오다가 사명감을 갖고 지난 2024년 9월 이 클리닉을 인수했다. 

한신 대표는 “환자를 내 가족처럼 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한인들에게는 성실한 의료상담을 통해 몸과 마음을 함께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모태 신앙인으로 독실한 크리스천인 한신 대표는 ‘남을 돕는 것이 곧 우리 가족을 돕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환자들을 사명감있게 돌보고 있다. 

이단비 NP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민 와 University of New Mexico 간호학과를 졸업했으며, 이후  University of San Diego(USD) 대학원을 마쳤다. 현재는 포인트로마 나사렛 대학교(Point Loma Nazarene University)에서 박사과정(DNP)을 밟고 있는 학구파 의료인으로, University of New Mexico 병원 트라우마 병동과 샤프 병원(Sharp Hospital) 등에서 17년째 의료 경험을 쌓고 있다.

퍼스트 초이스 메디칼 그룹에서는 메디케어를 보유한 환자를 주 대상으로 진료하고 있다. 주소: 7227 Broadway, #402 Lemon Grove, CA 91945        888-628-6680 


·사진=케빈 정




 
 

샌디에이고 중앙일보

The Korea Daily San Diego

월간 샌디에이고

SAN DIEGO KOREAN-AMERICAN COMMUNITY MAGAZINE

샌디에고 - 샌디에고 한인 커뮤니티 - 샌디에고 잡지

월간 샌디에이고 | San Diego Korean Magazine | 샌디에고 한인 커뮤니티

© 2024 SDKOREANMAGAZINE.com

bottom of page